since.2000.09.07

워드프레스 새 버전이 나와서 올리려니 PHP 버전이 더 높아야 한다길래 호스팅 업체에 문의하고 시키는대로 해봤는데 그러는 동안 멀쩡히 돌아가던 블로그는 난리가 나고…

옆사람까지 붙어서 한참을 지지고 볶았는데 이래저래 확인해보니 호스팅 업체는 예전에 다른 호스팅 업체의 랜섬웨어 감염 때문에 그랬는지 개인이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을 막아버렸고 우리가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영역이 확 줄어서 어느 시점에서는 사이트는 난리가 났는데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상황.

요즘 세상에는 정말 블로그 쓰는 사람이 없나보다, 그냥 ‘여기까지가 끝인가보오’ 하고 확 접어버릴까 생각도 잠시 했으나 결국은 서버를 집에 두기로 했다.

앞으로 혹시라도 블로그 접속이 안된다면 옆사람 컴이 불시에 꺼졌거나 우리집이 정전이거나…

by

/

11 responses

  1. misha

    그래서 제가 업뎃 안 하고 몇 년째 버티고 있습니다!!! (파워당당;;;)

    1. Ritz

      제일 최신 버전은 요구하는 사양이 너무 높아서 애매하네요;; 쓰는 데에 별 불편 없으시면 그냥 그대로 쓰셔도 될 것 같아요. -_-

  2. 결국 집에서 서버를.. ㅎㅎㅎ. 예전 대학 모임이 후배 집에 서버두고 블로그 돌렸는데.. 그것도 언제적이야기인지..

    1. Ritz

      그냥 유료 워드프레스 서비스를 쓸까도 생각해봤는데 백업이고 뭐고 귀찮더라고. 이제 독립 계정에 블로그 쓰는 사람은 멸종 단계인가 싶음. 블로그 좋은데…

      1. 그것도 이제 아나로그 감성인게지. ^^

        1. Ritz

          요즘 레트로 유행이라며!

          1. … 레트로치곤 애매하다. ㅋㅋ.

            1. Ritz

              요즘 것들이 핸드폰 피처폰 쓰면 무슨 레트로인 줄 알아.

            2. ㅋㅋㅋㅋㅋㅋ

  3. 바람에 와닿는 소식처럼 읽던 블로그였는데 갑자기 닫으시면 너무 아쉬울 것 같아요. 계속 열어두신다니 감사합니다. ^^

    1. Ritz

      아직 있나 문득 생각나서 접속하면 아직도 존재하는 오래된 전화번호 같은 블로그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