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2000.09.07

구우님, 대지에 서다
(XP의 깍대기(…)가 왠지 익숙치 않아서 테마는 결국 이전 윈도우 테마)

집에 있는 컴퓨터는 우리집 삼남매가 모두 같이 사용하는데, 이전에야 컴퓨터로 게임이나 동영상을 보는 게 저 뿐이었습니다만 요즘에는 막내도 심심찮게 게임을 깔고 지우고 하는 데다가 둘째 동생은 동영상을 받아서 보고 하니 슬슬 하드가 간당거리더군요.
게다가 쓰는 사람에 비해 관리하는 사람이 없는지라 컴퓨터는 처음 산 그 상태에서 OS고 뭐고 한번도 손본 적이 없다보니 슬슬 사양에 비해 속도도 현저히 떨어져서 새로 OS를 깔기로 결정했습니다.
이전 하드의 데이터들을 백업하고 포맷하자니 도저히 엄두가 안나서 이래저래 핑계김에 120기가 하드를 추가하면서 거기에 XP를 깔았네요. 그리하여 컴퓨터 하드 총 용량은 자그마치 200기가(타입 아저씨에 비하면서 새발의 피지만)가 되겠습니다.

하드 사고 프로그램 새로 깔고 하느라 개굴님과 디노님의 귀한 주말 시간을 방해하긴 했습니다만(시간 내주셔서 감사) 그래도 싹 밀고 나니 왠지 기분도 산뜻하고 실제 프로그램 속도도 빨라져서 참 좋군요. 요근래의 우울한 기분도 왠지 좀 가시는 것 같고 말이지요.
이 대 공사의 주요 목적 중 하나였던 WOW는 돌려보니 이전보다는 다소 나아진 것 같습니다. 뭔가 케이블을 교체할 게 있다고 하는데 그러고 나면 좀더 좋아지지 않을까도 싶네요(얼렁 겜플님 파티에 합류해야 하는데…;).

by

/

12 responses

  1. 리츠코

    이쁜감자>역시 모든 것이 관리가 중요한 법이긴 하지요. ^^;;; (하지만 역시 귀찮음..-_-;)

  2. 이쁜감자

    XP가 막 설치 됐을때는 이것 저것 잘 돌아가서 좋지만 1달만 지나면 원래대로 돌아가기가 쉽지요… (먼산~~)
    설치 말고도 관리가 더 중요 합니다!!

  3. 리츠코

    sopp>헉. 포맷..-_-; 무섭군요..;
    gample>여관에서 종료했을리가요..-.ㅜ 어딘가를 헤매다가 그 자리에서 종료해서 현재도 대체 제가 어디에 있는 건지 알 수가 없다는 슬픈 사연이…
    jjaya>내가 차를 몰고 도로에 들어서면 저런 상태 아닐까…; 그러고보니 면허따고 바로 아픈 바람에 운전이고 뭐고 신경도 못썼네요. 슬슬 연습도 좀 해야 하는데.
    Dino>잊으시면 안 돼요..-.ㅜ 그래픽 카드는 좀더 생각해보고 결정하려구요.
    키딕키딕>요즘은 하드로 모으는 게 더 나을지도 모르겠다는 이야기를 듣긴 했구만..; 나는 어차피 데이터를 구워서 보관까지 하는 편은 아니다보니.. ^^;
    H. Son>디노님에게 케이블까지 마저 받아서 바꾸고 나면 들어갈까 하고 있음.
    미사>저는 아예 하드를 새로 사서 깔아서 그런지 비교적 별 문제 없이 잘 깔았네요. 속도도 빨라진 것 같고 무엇보다 대부분 알아서 드라이버를 찾아서 설치하니까 편하더라구요.

  4. 미사

    헉, 나도 어제 XP(세 번) 깔았는데…; XP 깔라고 그리도 남편님을 꼬셨던 시동생은 깔고 또 깐 끝에 결국 오늘 새벽 4시에 귀가하였지 -_-

  5. 오~ 추카추카~
    빨리 와우의 세계에 오시라.
    (어제도 셋이 하다 세번 누웠음. -_-;;;;; 5명 파티플이 필요해~)

  6. 키딕키딕

    오웃 120기가… 저도 계속 공DVD 구울게 아니라 차라리 하드로 모을까봐요 ..ㅡ.ㅡ;

  7. ATA100용 하드 케이블로 바꿔드려야 했습니다 (…)
    뭐, 천천히 다음 모임때 잊지 않고 있다면 같다 드리죠 (‘-`)
    그나저나 그래픽카드는 왠만하면 바꾸시는게…….;;

  8. jjaya

    (운전면허 딴) 리츠코, 도로에 서다. ‘_’)

  9. gample

    WoW 종료하실때 여관가신뒤에 종료하셨나요? 여관에서 종료하시면 피로회복치가 누적되면서 누적된 회복치만큼 경험치가 두배로 들어오게됩니다. 자주 플레이하는 유저와 잠깐씩 플레이할수밖에없는 유저들과의 갭을 줄어주기 위한 시스템인데요. 릿짱님은 감기등으로 쉬신지도 오래되었으니 여관에서 쉬셨다면 상당치가 축적되어 있지않나싶습니디만..; 부디 여관에서 종료하셨기를. -_-;

  10. sopp

    XP 보안 업그레이드는 꼭 해주세요. 전 부담스러워서 SP2까지는 안해주고 있다가 악성코드에 포멧을 해야했던 아픈 기억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