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2000.09.07

왓챠 추천에 떴는데 섬네일과 1화 앞쪽을 좀 보니 왠지 내 취향일 것 같아 마저 보고 있는 중.

1시즌 다 보고 간단히 정리.
총 9시즌으로 한 시즌이 3~5화 사이로 러닝타임은 1시간 반 정도.

1960년대와 1970년대 옥스퍼드를 배경으로, 학위를 마치지 못한 채 3학년 말에 옥스퍼드 대학의 론스 데일 대학을 떠난 후 경찰이 된 인데버 모스의 젊은 시절 이야기.

모스 경위라는 시리즈 드라마의 프리퀄 격인 내용으로 원작은 작가 콜린 덱스터의 동명의 캐릭터가 나오는 시리즈로, 드라마 보다보니 미래의 모스 경위(여기에서는 젊은데 원래 50대로 나오는 모양)가 어떤 형사가 되어 있을지 궁금해진다.

생각해보면 배경이 그렇게 먼 과거도 아니라서 과학수사가 없던 시절도 아닌데 대부분 모스의 추리에 의존하며 범인을 찾아나간다. 셜록 홈즈를 좋아한다면 모스에게 호감을 가질 만한데 그 정도로 먼치킨은 아니고 둘러둘러 정답을 찾아내는 스타일?

유난히 음악이 좋았다.
작품 전체에 적절히 흐르는 클래식에 수사물이면서도 영국답게 약간 회색빛으로 내려앉은 톤, 참으로 눅눅한(..) 모스도 마음에 들어서 CSI 같은 시리즈를 생각하면 어이없이 느릿한, 증거 따위 하나 없이 순전히 범인의 입에서 자백을 받아내고야 마는 수사물이었지만 오히려 차분히 고전 추리소설 읽는 기분으로 볼 수 있었다.

남은 시즌은 급하게 볼 필요 없이 가끔 책장에서 추리소설 고르듯 한 편씩 봐 나갈 예정.

by

/

2 responses

  1. 디멘티토

    저의 최애 드라마죠. ㅎㅎ 원작자인 콜린 덱스터가 오페라와 십자말풀이를 좋아해 캐릭터에 그대로 반영이 되어서 배경음악도 클래식이 많이 쓰였습니다. 시즌 후반으로 가면 아예 한 회를 오페라를 소재로 해서 배경도 오페라 극장으로 한 내용도 있습니다. 올해로 드라마가 끝나서 참으로 아쉽네요. 천천히 즐감하세요.

    1. Ritz

      한 시즌씩 짧게 엄청 오래 했더라고요. 왓챠에 마지막 시즌은 안 올라와 있어서 좀 천천히 보려고요. ^^ 오랜만에 오페라 곡들도 다양하게 들을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이 드라마 이야기하니 팬이라는 분들이 꽤 있으시네요.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