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2000.09.07

영화를 본 사람들 대개의 평가가 화면발에서 시작해 화면발로 끝난다더니 과연 틀린 말이 아니었습니다.
하긴 이 감독의 이전작 ‘인정사정 볼 것 없다’ 같은 경우도 지금 와서 기억에 남는 건 내용이 아니라 은행잎 노란 가운데에서 붉은 피가 번지는 장면과 스카프를 나부끼며 칼을 세워 든 장동건이었으니까요.

화면은 여전히 볼 만합니다.
펄럭펄럭대는 천 사이로 교차하는 연출이라든지 주인공 남녀의 검무는 음악과 어우러져서 대단히 아름답더군요. 특히 끝부분의 검투 장면은 그것만으로도 영화값이 크게 아깝지 않을 정도였네요.
다만 최근 한국 영화들 수준이 높아져서 눈이 높아져서 그런 건지 이전 ‘인정사정 볼 것 없다’ 만큼 강렬한 개성은 별로 없어 아쉬웠습니다.
끝부분의 포졸들이 둘러싸는 장면은 이전의 중국 영화 ‘영웅’의 축소판(-.ㅜ) 같다는 생각이 잠시 들더군요.

다 보고 나니 이번 영화에서도 내용은 별로 기억에 남는 게 없는데 강동원이 참으로 기럭지가 길어서 볼만했다는 것-특히 마지막 검투장면에서 두 팔을 좌악 펼치는데 어찌나 길던지…-과 하지원의 악만 바락바락 쓰는 연기가 괴로웠다는 것만이 남았습니다.

하지원의 경우 이전의 발리까지만 해도 연기를 잘한다고 생각했는데 이번에는 오바가 너무 심하더군요. 캐릭터 느낌은 아무리 봐도 이전의 박중훈이 맡았던 형사와 비슷한 거 같은데 대사 처리나 사투리, 악을 쓰는 장면들이 정말 서툴다 싶을 정도였습니다.
강동원이 나오는 장면들에서는 왠지 화면 전체에서 감독이 ‘너 예쁘게 찍어줄게~~~’라고 온몸으로 부르짖는 것 같은 오오라를 봤달까요. -_-; 미려하게도 나오더군요.

영화를 볼 때 이야기에 비중을 많이 두는 분이라면 절대 추천할 수 없지만 화면이라든가 강동원의 미려함(…)을 감상하고픈 분에게는 추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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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responses

  1. 하임맘

    안 볼래~ ^^;;

    1. 리츠코

      오랜만에 영화 볼 기회가 주어진다면 좀더 재미있는 영화를 보기를 권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