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2000.09.07

이번 야쿠시지 료코의 괴기 사건부-도쿄 나이트메어 편 역시나 다 읽고 나면 대체 무슨 괴기 사건이 일어났는지는 가물가물한 채 한층 강력해진 료코의 애정 공세와 우물쭈물하면서도 기회를 노리는 유키코, 그리고 그 사이에서 자신이 대체 무슨 죄를 짓고 있는지(…) 모르는 이즈미다의 무지만이 기억에 남는군요.
마지막의 본네트 위의 의자(…) 장면을 보면서 ‘이 정도쯤 되면 저건 모르는 게 아니라 절대로 모르고 싶은 것‘이라고 생각되지만 사실 저 정도 스펙에 성격을 가진 여자가 돌격해오면 모르고 싶을 듯도 하네요.
게다가 서비스 신은 한층 강화되어 두 여왕님이 황송하게도 바니 걸즈 복장을 하고 작품 절반 내내 뛰어다닙니다(이건 다분히 노렸다고밖에는…).

예술이란 어정쩡하게 맛이 가면 졸작에 불과하지만 화끈하게 어떤 선을 넘어버리면 차라리 ‘아트’하게 보이는 법인데, 다나카 요시키의 작품을 읽고 있으면 늘 황당함이 어느 선을 넘어서 차라리 예술로 승화되었다는 느낌이 듭니다. 즉, 이번 권 역시 그런 면에서 즐겁게 읽었군요.

1권에서는 쓰즈쿠의 여성화라고 생각했지만, 역시 2권의 ‘오호호~’를 보고 있자니 코바야카와 나츠코의 미인버전입니다.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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