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2000.09.07

한참 다이어리를 쓸 때 함께 모았던 게 만년필들.

나는 저 카쿠노 시리즈를 좋아해서 하나둘 사다보니 어느새 저만큼이나 모았었나 보다.

타임라인에 만년필, 필사 글들을 보고 있자니 나도 책상서랍에 처박혀 있던 것들 상태나 좀 보자 하고 꺼냈다가 오밤중에 다 씻고 재정비까지.
잉크들은 거의 5~6년 됐을텐데 제법 상태가 좋았다.

겸사겸사 서랍들을 엎었는데 그 자리에서 버릴 것만 쓰레기 봉지 5리터를 채웠고 얼결에 (대략 6-7년 전 여행에서 정산하고 남은 듯한) 5천엔(…)과 스이카 카드 2장을 획득했으니 나름 수확이 컸다.

만년필 중에 분명히 쿠마몬 버전도 있었는데, 하고 좀더 뒤졌더니 역시나 구석에서 발굴 완료. 또 씻어야 하나 했는데 의외로 잉크를 채우니 그대로 잘 나와서 바로 쓸 수 있었다. (내가 무슨 거창한 필사라도 한다고 잉크 카트리지는 저렇게 쟁여뒀나 모르겠다)

만년필도 잉크도 희연 언니 옆에서 ‘나도나도’ 하다보니 사기 시작했던 거라 만년필을 놓으면서 언니도 잠시 잊고 이렇게 꺼내보면서 다시 한번 기억한다.

꽃도 만년필도, 언니가 나한테 참 많은 걸 알려주고 가셨네.

나는 지금도 백합의 수술을 떼어낼 때마다 언니를 생각해요.

by

/

16 responses

  1. Mayo

    잉크가 늘어나면 펜도 늘고 펜이 늘면 잉크가 또 늘고.. 난 소분해 받았던 잉크들이 궁금하니 어느새 사파리가 색색으로 늘어나 있더라구..

    1. Ritz

      잉크와 만년필은 증식을 멈출수가 없는 거군요. ^^;;;

  2. 카쿠노, 오랜만에 들어보는 이름이에요 ㅎㅎㅎ 저도 카쿠노 보급형 두 자루로 만년필 쓰기 처음 해봤어요. (마찬가지로 잉크 카트리지가 산만큼 쌓여있음) 이후로는 파이롯트도 몇자루 샀는데, 공부할 때 쓰려니 지우고 다시 쓰는게 영 마뜩찮아서 서랍 어딘가에 처박혀 있어요.
    그 중에 어떤 건 마고님(네 그 마고님이요 ㅋㅋㅋ) 트위터 시절에 마고님 라미하고 제 펜 어떤 거 하고 맞교환도 했었는데, 뭐였는지 기억이 안나네요. 생각난김에 물어봐야겠어요 ㅋㅋㅋ

    1. Ritz

      저도 몇년만에 꺼내봤어요. 만년필을 사고 잉크를 사고 잉크가 늘어나니 매번 씻기 귀찮다고 만년필을 또 사고….의 반복의 결과지요. ( ”)

      제 타임라인에는 마고님이 둘이예요. ㅋㅋㅋ 어느 쪽 마고님이셨을까 생각해보니 와기님이 말씀하시는 건 아마 샤토 마고님이실 듯하네요.

      1. 맞아요. 샤또마고님 ㅋㅋㅋ 저의 프레피 세 자루와 마고님의 라미 한 자루를 바꿨었네요. (물어봤음)

        1. Ritz

          호오… 환필(?) 가치가 프레피 세 자루에 라미 한 자루로군요. *.*

          1. 프레피 저렴이를 제가 도큐한즈에서 직접 사 온거라 ㅎㅎㅎ 국내 가격보다 더 저렴했어요. 그에
            비해 라미는 한창 인기 있을 때였고요.

  3. 은다

    와 근데 만년필이 생각했던 정형적인 모양이 아니라 일반적인 볼펜의 모양이라 되게 독특하네요?

    1. Ritz

      저는 이상하게 저렇게 생긴 만년필이 좋더라고요. : )

      1. 은다

        쓰고싶게 생긴 만년필이네요.ㅎㅎ Ritz님 덕분에 저런 만년필도 있구나 하고 구경하고 있어요^^

        1. Ritz

          파이롯트의 ‘카쿠노’라는 시리즈예요. 저는 대부분 일본 갔다 오는 사람들에게 부탁했던 것 같은데 검색해보니 우리나라에서도 파네요. 별로 비싸지 않아서 처음 만년필 시작할 때 편하게 사기 좋더라고요. 싸다고 사다보니 어느새 저만큼이…( ”)

          1. 은다

            오호…+_+

            1. Ritz

              자아, 츄라이 츄라이~

            2. 은다

              (아니 리츠님 내가 검색하는거 어케 알았지?)ㅋㅋㅋ

            3. Ritz

            4. 은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